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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핫츠핫츠 회사(이하”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몰(“하킷몰”)을 통하여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법률 관계를 포함한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핫츠핫츠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하킷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배송 책임,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받은 후 개정 약관 적용 1일 전 이내에 개정 약관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 본인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하킷몰 회원 탈퇴 또는 약관 철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항상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장 제공 서비스 및 회원 관리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이행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게시 및 검색 서비스 

  3.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4.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5.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한 시점부터 회사의 회원탈퇴(해지)요청 수리 및 모든 권리의무의 이행이 종료된 날까지입니다. 

②“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하킷몰 계정”이란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회원’이 생성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하킷몰 계정”은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몰’이 일정 정보를 인증(휴대폰 번호 가입 인증 및 중복 가입 확인)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이 제공하는’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킷몰 계정’이 필요하며, 일부 메뉴 및 ‘서비스’는 ‘회원’ 가입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킷몰 계정’을 생성한 이후에는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가. “몰”을 통해 구매한 재화 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는 등의 방법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나.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중복 구매하여 회사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운영과 관련하여 진위가 불분명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라. “몰” 이용 과정에서 타인(‘회사’ 및 ‘회사’소속(비전속 포함) 아티스트/직원 포함)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근거 없이 비방하는 경우(근거 없이 공포심이나 불안감, 욕설,음란/외설적 내용, 폭력적인 내용 포함)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 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당사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됩니다.

  2.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자격상실 확정 후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동안 회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조(배송, 취소, 교환)

 ①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한 상세페이지를 통한 안내 포함)이 있었다면 그 약정에 따릅니다.

②전항의 규정 중 배송 기간과 관련하여 기본 배송의 경우 회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하여 산정된 기간을 의미하며, 기타 다른 배송의 경우 별도로 산정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③회사는 품절 등의 사유로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을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이 발송되기 전까지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 요청이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⑤ 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송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 혹은 주문제작(생산)이 시작된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취소 요청에 대하여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회원에게 별도로 고지(사이트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⑥상품 등의 구매계약 체결 이후에도 배송을 위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거래의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구매 계약이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⑦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은 제17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 완료일 후 15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⑨교환은 동일한 상품 및 동일한 옵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반품 후 재구매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⑩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 신청은 제15조를 준용하여 반품신청으로 처리됩니다.

⑪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교환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시: 단순변심의 경우 회원 부담, 상품 하자의 경우 회사 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제 15조(반품)

① 회원은 홈페이지 상품 발송 이후부터 배송 완료일 후 15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제 14조 5항과 같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송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본 조의 내용을 적용하여 반품 절차로 진행됩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완료일로부터 15일이 경과한 날(구매 확정) 이후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반품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회사와 별도로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1. 배송된 상품 등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위탁판매 등 제외)에 대해서는 회사가 제공한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할 경우

  2. 전자상거래법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상품 등 구매계약이 체결된 경우

③ 회원이 반품 신청한 상품 등이 제 18조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 회원의 반품 신청에 대하여 반품 접수를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홈페이지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④ 회사의 반품 접수 거부나 보류에 대해 회원은 다시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반품 신청 시에 구매 확정이 연기됩니다. 또한,구매확정 연기의 횟수 및 기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반품 접수 거부나 보류 통지 시 회원이 해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반품을 재 신청하지 않거나 회사와 회원 간에 협의가 지속적으로 완료 되지 않는 경우 해당 반품 요청은 자동으로 철회되고, 상품 구매계약의 내용대로 이행됩니다.

⑥ 회사와 회원이 반품 수거에 대하여 별도로 약속한 기일을 경과하거나 회원의 반품 신청 요청에 회사가 3영업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은 경우, 해당 상품 등의 반품 신청은 자동으로 접수되고,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⑦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회사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⑧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 단순변심의 경우 구매회원부담, 상품 하자의 경우 회사 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⑨ 반품 신청 시 반품 사유에 관하여 회사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고 상품을 반환하거나 회원 부담의 반품 배송비를 지불하지 않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⑩ 반품 상품 등의 배송방법은 상품 등의 종류, 부피 등을 고려하여 처리 가능한 방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⑪ 반품 처리에 따른 환불은 제 17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그 외 사유로 인한 반품 접수 후 환급인 경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 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괄호 부분 삭제)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0조 포인트 적립 및 쿠폰 

 ① “몰” 포인트 적립 및 쿠폰 사용의 기준이 되는 정책은 본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단, 포인트적립률, 포인트 사용가능 단위 및 부정 적립 등의 일부 기준은 회사 정책을 우선 적용하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내 별도의 화면(고객센터 FAQ)을 통해 상세 확인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몰”을 통해 적립금은 회원 구매 결제 시,구매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리뷰 작성 후 적립 및 쿠폰은 신규 회원 가입 시 자동 발급 됩니다. 

 ③ 지급 받은 적립금은 적립일 기준 12월 31일 기준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합니다. . 

 ④ 회원에게 적립되는 “몰” 포인트 또는 쿠폰은 한도가 없으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습득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누적포인트 또는 쿠폰을 삭제하거나 하킷몰 약관 철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 서비스 혜택을 제한한 때로부터 1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몰”에서주문/결제 단계에서 적립된 “몰” 포인트 중 일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몰”포인트 또는 쿠폰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상품 별 주문 증가에 따른 추가 적립금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 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⑦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서 상품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몰”이 정해놓은 일부 제품에 한하여 구매 시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 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⑧ 적립금 및 쿠폰 부여 시 사용기간에 대해 별도의 사전 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 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 사용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사용기간 경과 후 잔여 적립금이 있는 경우 그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⑨ 행사(이벤트) 참여를 통해 추가 적립 받은 쿠폰/적립금은 사용 기간이 만료될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이에 대한 별도의 통지는 적립 시에만 안내가 되며, 별도 공지된 사용 기한이 만료될 경우 이에 대한 별도의 통지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⑩ 회원은 적립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이의를 신청하여야 하고, “몰”은 이의 신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이를 판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주장 사실을 증명하는 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 3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1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2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3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5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④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 판단되는 경우, 게시물을 가공하여 외부 채널(SNS 및 기타 서비스등)에 배포할 수 있으며, 본 약관 고지를 활용하여 사전 통보를 대체합니다.

  • ①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 및 서비스, 컨텐츠 관련 후기 또는 의견

  • ② 이용자의 후기 및 의견은 텍스트 또는 사진, 동영상, 음성파일 등의 형식을 뜻함


제 4장 약관 및 손해배상 


제 27조 (손해배상)

①양 당사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를 입은 당사자는 손해 입증의 책임이 있으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8조 (책임의 면제)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서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과 관련하여, 동 정보 등의 허위성 및 위법성을 객관적으로 인지•확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거래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정보나 자료 등의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등 제 6조에 명시된 서비스 제공 불가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휴 사이트와의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제휴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31조 (기타 조항)

① 본 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 사항은 “몰”의 일대일 문의 또는 아래 채널을 통해 접수해주시면 성심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하킷 > 커뮤니티 > 일대일문의 / 채널톡 문의


② “(하킷몰)”은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발송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2년 07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변경 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약관 버전번호: v1.0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2.07.25

이용약관 고객센터 연락 정보 변경 일자: 2023.04.11